만 3,
4, 5세 누리과정 및 초등 교과 과정 내 다양한 숲 생태 놀이 활동을 통해
영유아 및 아동이 바른 인성을 기르고
올바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.
● 숲 생태놀이교육
① 일상생활
속에서 자연을 가깝게 접할 수 있으며 탐색과 흥미를 가진다.
② ‘숲’에서
활동할 수 있는 생태체험, 자연탐구,
놀이를 통해 전인적 발달을 돕고 자연의 존엄성과 소중함을 기른다.
③ 명절과
절기와 관련된 전통놀이 활동을 통해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알아보며
이를 통해 우리나라 전통문화를 즐기고 친숙해지도록 돕는다.
④ 지역사회
연계를 통하여 사회, 문화
현상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여 다양한 경험을 한다.
⑤ 연령에
맞는 주제별 학습에 따른 체험학습을 통한 확장활동을 돕는다.
⑥ 자연매개
놀이치료 및 심리정서치료를 통해 안정감과 자신감을 얻는다.